마음에 드는 레시피를 저장해보세요!
icon_mn

아내의 식탁

×

보기만해도 행복해지는

튀김덮밥(텐동)

난이도
소요시간
45분

아내의 식탁

행복한 식탁을 꿈꾸는 아내들의 이야기

어떤 튀김부터 먹을까 행복한 고민이 돼요~ 하나씩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튀김덮밥을 준비했답니다. 재료에는 없지만 평소 좋아했던 재료들을 튀겨내도 좋겠죠? 정성을 더한 가쓰오부시 소스도 꼭 곁들여주세요!

재료
2인분

생새우
6마리
단호박
1/6개
연근
1/6개
깻잎
2장
표고버섯
2개
꽈리고추
4개
2장
2공기
튀김가루
1/2컵
튀김옷 재료

튀김가루
1컵
찬물
1/2컵
탄산수
1/2컵
달걀
1개
소스 재료

간장
4큰술
4큰술
미림
2큰술
설탕
2큰술
다시마(4*4cm)
1장
가쓰오부시
한줌
STEP 1
새우는 깨끗이 씻어 머리와 내장,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새우살 안쪽면에 칼집을 내어 곧게 펴주세요.
STEP 2
단호박은 껍질째 깨끗이 씻어, 속을 판 후 웨지모양으로 길게 잘라주세요. 연근은 껍질을 벗기고 0.5cm두께로 썰어주세요. 표고버섯은 밑동을 살짝 잘라주세요. 꽈리고추는 깨끗이 씻어주세요.
STEP 3
냄비에 가쓰오부시를 제외한 소스재료를 넣고 중불에서 약 3분간 끓이다가 가쓰오부시를 넣은 후 불을 끄고 체에 걸러주세요.
STEP 4
볼에 튀김옷 재료를 넣어 젓가락으로 덩어리가 지지 않게 저어주세요.
(tip. 반죽을 탄산수로 만들게 되면 훨씬 바삭한 튀김을 만들 수 있어요. 탄산수 대신 맥주나 얼음을 넣어 만드셔도 좋아요)
STEP 5
물기를 제거한 생새우와 채소들에 튀김가루를 얇게 묻혀 털어낸 후, 섞어 놓은 튀김반죽을 입혀주세요.
STEP 6
170~180도로 달군 기름에 튀김옷을 입힌 새우와 야채들을 바삭하게 튀겨주세요.
(tip. 새우와 채소를 튀길 때 젓가락으로 잡아 살짝 흔들어주세요. 그 때 생기는 튀김가루들을 붙여주면 튀김꽃이 핀 바삭한 튀김을 만들 수 있답니다)
STEP 7
그릇에 밥을 담은 후 소스를 2큰술 정도 둘러주세요. 튀겨낸 튀김들을 보기 좋게 얹어주세요.
STEP 8
튀김은 소스에 찍어 드셔도 좋고, 먹기 직전에 소스를 살짝 뿌려 드셔도 좋아요.

이런 레시피는 어떨까요?

오늘의 추천 아이템

레시피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