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드는 레시피를 저장해보세요!
icon_mn
장보기
×

건강을 위한 특별한 요리

두부스테이크

난이도
소요시간
30분

아내의 식탁

행복한 식탁을 꿈꾸는 아내들의 이야기

농경 국가였던 우리 민족에게 육류는 언제나 귀했기에 콩으로 단백질을 보충해 왔지요. 콩을 원료로 한 대표 식품으로는 고소하고 소화가 쉬운 두부가 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고려시대 때부터 두부를 즐겨왔고 조선 시대에는 두부 만드는 기술을 중국과 일본에 전해주기까지 했다고 해요. 맛도 영양도 고기 못지 않은 두부를스테이크로 만들어 건강하고 멋스러운 밥상을 차려보세요. 고기를 드시지 않는 손님이 왔을 때 내놓아도 손색없는 근사한 요리랍니다.

재료
2인분

두부
1모
양파
1/2개
당근
1/4개
실파
3대
양송이버섯
3개
올리브유
약간
양념재료

달걀
1개
빵가루
1/2컵
전분가루
2큰술
파슬리가루
약간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소스재료

양파
1/2개
양송이버섯
4개
편 썬 마늘
2쪽
(시판)스테이크소스
4큰술
케첩
2큰술
굴소스
2큰술
2/3컵
버터
1큰술
후추
약간

이 레시피를 본 고객이 함께 본 상품

STEP 1
양파, 당근, 양송이는 잘게 다지고 실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두부는 면보자기에 싸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소스재료 중 양파는 채를 썰고, 양송이버섯과 마늘은 편으로 썰어주세요.
STEP 2
달군 팬에 잘게 다진 양파와 당근, 양송이를 넣고 약간의 소금, 후추로 밑간해서 볶아주세요.
STEP 3
볶은 야채와 실파, 두부를 볼에 넣고 양념재료를 더해 반죽을 잘 치대어 섞어주세요. 약간의 기름을 묻혀 반죽을 동글납작하게 만들어주세요.
STEP 4
달군 팬에 올리브유 두른 후 두부스테이크를 올리고 중약불에서 앞뒤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STEP 5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마늘, 양파, 양송이를 넣은 후 볶다가 소스재료를 넣어 3분정도 끓여주세요.
STEP 6
접시에 두부스테이크를 담고 소스를 올린 후 기호에 따라 곁들임 채소를 더해 즐겨주세요.

이런 레시피는 어떨까요?

레시피 공유